남자의 취미생활

노이즈 캔슬링이 장착된 이어폰, 헤드폰이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한번 그 경험을 한번하게 되면 빠져날수 없는 매력이 있는 노이즈 캔슬링. 오늘은 소니 WF-1000XM3에서 노이즈 캔슬링을 제대로 활용할수 있는 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앱스토어에서 소니 헤드폰 컨트롤 다운로드를 받은다음 어플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상태에서 배터리 잔량도 확인이 가능하고 적응형 사운드제어를 활성화 시켜주면 내 움직임을 인식하고 자동으로 상황에 따라 노이즈 캔슬링과 마이크를 통한 외부 소리 듣기 정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잘 쓰고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이전세대에서는 움직임을 잘 인식하지 못하거나 바뀌는 속도 엄청 느렸다고 하는데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인해 그런부분은 많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사운드에 따라 이퀄라이저 조절이 가능한데 총 8가지 프리셋 EQ모드와 수동, 2가지 커스텀 모드를 저장할수 있습니다. 또한 귀모양을 분석해서 서라운드 효과를 주는 기능입니다. 

 

 

마지막으로 터치센서제어 변경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왼쪽 유닛의 터치 센서 제어방법을 변경할 수 있도록 가능하고 아쉬운점은 볼륨, 재생, 노이즈 캔슬링 3가지 제어를 한번에 할수 없다는점은 좀 아쉽습니다. 이렇게 소니 헤드폰 컨트롤 앱을 이용해서 본인의 취향에 맞춰 음악에 몰입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