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취미생활

오늘은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노이즈캔슬링 이어폰 에어팟 프로와 소니 WF-1000XM3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애플제품을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이번만큼은 객관적인 시선으로 디자인, 음질, 노이즈캔슬링 부분으로 나눠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자인

개인적으로 외관적인 부분은 케이스나 유닛크기를 봤을때 에어팟 프로의 압승이라고 생각합니다. 착용감은 개인적이 취향일수도 있으나 에어팟프로 같은 경우는 개방적이고 압박감이 없는 반면에 소니 WF-1000XM3 귓구멍에 나사박은것처럼 타이트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조작방식이 에어팟프로는 탭, 소니 WF-1000XM는 터치방식인데 음악재생, 노이즈캔슬링 모드변환 할때 에어팟프로쪽에 더 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음질

개인적으로 음질부분은 소니 WF-1000XM3가 저음부와 해상감에서 좀 더 뛰어납니다. 분명히 디테일 좀 더해지는 측면도 있고 저음의 질이나 텍스쳐가 울림이 잘 조절되는것 같습니다만 아쉬점은 고음부가 시원하게 뻗어나가지 못하는 느낌이랄까? 이 부분은 좀 아쉬운것 같습니다. 에어팟프로의 경우도 괜찮지만 소니 WF-1000XM3 약간 부족한정도 입니다.

 

 

노이즈캔슬링

가장 중요한 노이즈캔슬링 부분을 여러환경에서 테스트해봤지만 소니 WF-1000XM3 좀 더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에어팟프로 같은 경우는 노이즈캔슬링 모드를 해도 조금씩 잡음이 들리긴 하는데 소니 WF-1000XM3 같은 경우는 완전 꽉 잡아주는 느낌이랄까? 다만, 너무 노이즈캔슬링이 뛰어나서 주위와 차단된 느낌이 있어서 좀 불안해 하는 유저들도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너무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결론적으로 애플제품과 연동성, 편의성 따지시면 에어팟프로를 음질과 제대로된 노이즈캔슬링을 즐기고 싶다면 소니 WF-1000XM3를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