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취미생활

고프로 외장마이크 세팅 악세사리

해외여행을 다니면서 여행영상을 남기는편인데 고프로가 영상을 찍기에는 정말 좋은데 큰 단점은 바로 내장마이크가 정말 최악이라는점. 최근 영상을 찍고 편집하면서 느꼈는데 '정말 고프로 내장마이크는 못쓰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휴대하기 좋고 고프로와 잘 어우러지는 모델로 '사라모닉 SR-XM1'을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고프로 7,8은 많이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고프로6 모델입니다.

 

 

고프로5,6,7 모델에서 외장마이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외장마이크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근데 이 외장어댑터가 단종이 되서 가격이 많이 올랐습니다. 안그래도 고프로 정품 악세사리 가격이 비싼데 마이크 하나 때문에 이 가격까지 주고 사야되나? 라는 생각까지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외장어댑터가 없으면 외장마이크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구매를 했습니다. 외장마이크 + 외장어댑터까지 장착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허접하게 들고 다닐수는 없기 때문에 또 별도의 케이스가 필요합니다.

 

 

고프로 정품 악세사리에서는 외장마이크까지 장착할수 있는 케이스는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다른쪽으로 알아보던중 가장 무난한 케이스인 울란지 V2, 국내 쇼핑몰에서 구매하는것보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쿠폰까지 사용해서 구매하는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케이스 디자인을 보면 아시겠지만 외장어댑터를 넣을수 있는 공간과 외장마이크를 장착할수 있도록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고프로에 외장어댑터, 외장마이크까지 장착을 하면 사진처럼 깔끔하게 들고 다닐수 있습니다. 외장마이크, 외장어댑터, 케이스까지 해서 셋팅을 하는데 15만정도 사용했는데 가성비를 따진다면 고프로6 + 외장마이크 셋팅할 비용으로 고프로7,8을 사는편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냥 샀지만 여러분은 저처럼 돈지랄 하지 마시고 고프로 7,8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외장마이크 쓰면 영상에 뚜뚜뚜뚜두두 소리 나는데 그 부분은 고프로 GPS를 끄면 해결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