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취미생활

맥북 외장하드 인식 유틸리티 MOUNTY

맥북 사용하시면 대부분 용량부족으로 인해 외장하드을 많이 사용하시는데 대부분은 외장하드는 윈도우즈 포맷방식(NTFS)에 맞춰져있어 맥에서는 읽기,쓰기(수정)가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외장하드를 맥용으로 다시포맷을 하거나, 패러럴즈 같은 가상화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부트캠프를 써야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별도의 포맷없이 'Mounty'라는 어플을 통해 읽기, 쓰기(수정)가 가능하도록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Paragon이란 어플도 있는데 이건 유료입니다.

 

​'Mounty'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 http://www.enjoygineering.com/mounty/

 

Mounty' 어플을 실행시키고 외장하드를 연결시키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뜹니다.

'외장하드 읽기,쓰기(수정)으로 인식 할꺼냐?' 당연히 Yes!를 눌러줍니다.

 

정상적으로 인식에 되면 위에 'Mounty' 색상에 초록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뀝니다.

show '외장하드이름' in Finder를 클릭하시면 외장하드 파일이 보이고,

 

 

외장하드 정보를 보면 '읽기만 가능' 했는데 적용후 '읽기와 쓰기 가능'으로 바뀌신걸 볼 수 있습니다.

 

 

'Mounty' 어플 사용시 가장 중요한 부분! 반드시 필독하세요. 애플이 막아둔 기능을 강제로 작동시키는 유틸리티인 만큼 안정성이 검증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외장하드를 분리하실때, 절대 그냥 USB만 뽑아 버리시면 안되고 unmount(추출) 통해 안전하게 분리하셔야 됩니다.  아니면 안에 있는 파일이 날라갈수도 있습니다. 저처럼 맥북에 갓입문 하신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됬으면 좋겠습니다.

 

※ 위와 같은 오류가 뜨시는분들 당황하지 마시고 윈도우 컴퓨터에 외장하드를 연결후 '안전하게 제거' 후 다시 맥북에 연결하시면 정상적으로 인식을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