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취미생활

맥을 사용하다보면 정말 어쩔수없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맥에서 윈도우 익스플러로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어떤게 있을까 알아보다가 '버추얼박스'를 설치했습니다. 저의 경우 맥북 사용환경을 살펴보면 1. MS Office 맥용 사용 2. 사파리보다는 구글크롬 사용 3. 인터넷 쇼핑할때는 모바일결제 4.게임안함 5. 공인인증서 사용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이렇게 크게 5가지로 볼수 있습니다. 여담, 우리나라도 정말 이놈의 액티브X, 공인인증서 다 없애버려야 됩니다.

 

 

그래서 버추얼박스를 설치했습니다. 윈도우를 20년 가량 사용했지만 몇달만에 적응해버린 맥환경 정말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와 애플제품과의 호환, 편리함 대박입니다. 여튼 윈도우환경을 간단히 사용하신다면 버추얼박스 그래서 VM웨어나 버추얼 박스란 키워드로 여기저기 검색해 봐도 뭔지도 모르겠고 하는분들을 위해서 버추얼박스 설치방법 간단하게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에 '버추얼박스'로 입력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https://www.virtualbox.org)

 

2. 설치합니다.

 

3. 구글에 'Window 7 iso download'를 검색해서 iso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7가 편해서 깔았는데, 본인기호에 따라 윈도우8,10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4. 버추얼박스를 실행시키고 새로만들기를 눌러서 쭉쭉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다가 잘모르겠시면, 네이버 '맥쓰사카페' 검색 (http://cafe.naver.com/inmacbook)

 

5. 새로 설치한 윈도우7에 들어가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줍니다.

 

6. 액티브X 기타 등등 설치해야할 프로그램을 깔아 관공서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맥에서 익스플로러 써보려고 이것저것해보다 시간을 허비해서 저와 같은 분들에게 도움되시라고 간단하게 적어봤습니다. 즐거운 맥생활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